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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로아컨설팅] Waymo·Uber·Ford 등, 자율주행 기술의 사회적 영향을 탐구하기 위한 그룹 결성 와~~
    카테고리 없음 2020. 2. 23. 08:36

    Waymo, Uber, Ford 등 자율주행차 관련 주요 기업들이 자율주행차가 인간에게 미치는 사회적 영향을 탐구하기 위한 자율주행기술 지지그룹을 공동 설립한다. PTIO(Partnership for Transportation Innovation and Opportunity)라고 명명된 새로운 그룹에는, Ford, Toyota, Daimler등의 완성차 메이커나 Waymo, Uber, Lyft등의 테크 메이커 뿐만이 아니라, FedEx나 America 화물 운송 연합(American Trucking Association)등의 로지스틱스 재공사도 참가한다.자율주행차 관련 업체가 자율주행 지지 그룹을 결성한 것은 이번이 처음은 아닌데요. Ford와 Google, Uber, Lyft, Volvo등은 이 20첫 6년 전 America도로 교통 안전국(NHTS)수장인 David Strickland를 내세운 로비 그룹을 결성한 것이 있습니다. 주로 자율주행 기술의 테스트와 보급을 가로막는 규제의 철폐를 목표로 삼고 있던 이들 로비그룹과는 달리, PTIO는 자율주행 기술의 보급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인적 손실에 집중한다는 점에서 기존 그룹과 차별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PTIO 측은 근로자와 공공의 안전이 PTIO의 가장 중요한 문제라며 (자율주행차) 기술의 안전한 보급이 근로자들이 더 좋은 직업을 가질 수 있도록 하기 위해 필수적이며 이를 위해 다양한 이해당사자들과 협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자율 주행 기술의 보급에 의한 한가지 자리의 손실은 America에서 너무 중요한 문재에서 America의 노동 통계국(Bureau of Labor Statistics)자료에 따르면 현재 380만명 이상이 운전을 생계 수단으로 삼고 있는 상태입니다. 특히 트럭 운전의 경우 America나의 29개 주에서 가장 많은 하나의 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분야에서 첫 70만명 이상이 트럭 운전에 종사하고 있습니다. Goldman Sachs Economics Research는 자율 주행 차의 보급이 완료될 경우 America에서 매달 25,000개, 매년 30만개 이상 한 자리가 사라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PTIO는 이런 문재에 대처하기 때문에 향후 6개월 간 첫)자율 주행 차가 하나 자리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데이터 기반의 충실한 이해의 구축 2)이해 당사자 그룹들의 전문적 의견과 우려, 요구 사항의 수집 3)관련 종사자들에게 자율 주행 차 기반 경제 이행기에 만들어지게 되어 하난 장소로 안내와 교육 등을 수행할 생각입니다. 최신의 연이은 자율 주행 자동차 관련사에서 의해서 자율 주행 차의 안전도에 대해서 불신한다고 응답한 America인에 73%까지 증가하는 등 자율 주행 차에 대한 여론이 악화되고 있는 가운데 PTIO가 자율 주행 차에 대한 대중의 우려를 불식시키는 데 성공할 수 있는지 형세가 주목합니다.출처:The Verge, Cnet, The Drivehttp://www.roadaily.co.kr/archives/90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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